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기독교인의 직장에서 효율적으로 시간 관리하는 6가지 방법

영혼의 양식

by 우리밀맘마 2019.07.16 20:24

본문


우리는 하나님께 달란트를 받은 청지기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을 평가하실 때는 그에게 맞긴 시간을 어떻게 관리했는가도 함께 평가하실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직장에서 감당해야할 일의 양에 비해 시간이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하루는 24시간으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사람이 30평생을 일한다고 할때 그에게 주어진 날은 10,950일이므로 인생은 생각보다 매우 짧습니다. 인생이 무한하지 않기 때문에 우리는 시간을 잘 관리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크리스챤인 우리가 시간을 잘 관리해야 하는데는 더 중요한 이유가 있습니다. 

시간은 내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달란트를 받은 청지기입니다. 

그 달란트에는 재능, 재물, 기회, 사람, 건강, 용모와 함께 시간도 포함됩니다. 하나님께서 그 사람의 삶을 평가하실 때는, 그에게 맞겨진 시간을 어떻게 관리했는가도 함께 평가하실 것이기 때문입니다.


직장에서 효율적으로 시간을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는 방법으로 다음 여섯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우선 순위에 따라서 시간을 배분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성경속에서 가치를 중히 두신 것들은 긴급한 것보다는 중요한 것들이었습니다. 그러므로, 시간배분을 할때는 급하게 요청되는 일보다 중요한 일에 우선권을 두어야 합니다.


둘째, 계획하고 평가하는 습관을 익히는 것입니다.


계획과 평가는 서구인들에 비해 우리가 훈련이 덜 되어 있는 부분입니다. 계획없이 움직이는 것은, 설계없이 건물을 짓는 것과도 비슷합니다. 한 층씩 지어 나가면서 설계를 한다면 자재, 시간, 인력,자금에 많은 낭비를 가져오게 될 것입니다. 평가를 했던 사람은 다음 건물을 지을 때 처음보다 훨씬 더 좋은 건물을 지을 수 있을 것입니다.


세째, 남과 다르게 시간을 사용하는 지혜를 가지는 것입니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새가 더 많은 먹이를 구할 수 있습니다. 남보다 이른 시간, 즉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길러서 신선한 아침시간을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리고 미래에 대해 남다른 꿈을 가진 사람이라면, 다른 사람이 틀려버리기 쉬운 작은 짜투리 시간들을 소홀히 하지 않습니다.


네째, 성장에 꾸준히 투자하는 것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가치있는 일중의 하나는 배움과 성장에 시간을 투자하는 것입니다. 

성장한 사람은 같은 시간동안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으므로 배움에 시간을 투자하는 것은 길게 내다 보았을 때 유익한 시간관리입니다. 암송이나 Q.T, 어학공부 등에 하루 20분씩 꾸준히 투자한다면 10년후에는 커다란 결실을 거 두게 됩니다.


다섯째, 시간을 "돈"과 같이 생각하는 자세를 가지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돈"을 절약하고, 효울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노력하며, 그것을 소요하기 위해 기꺼이 희생을 치릅니다. 시간도 돈과 같은 개념으로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사람들이 실패하는 이유의 많은 부분은 시간을 공짜라고 여기기 때문입니다. 보통 사람에게는 공짜처럼 주어져 있지만, 그것을 사용해서 축적하고 있는 사람에게 시간은 무형의 자산이 됩니다.


여섯째, 자기 성실을 가지고 대하는 것입니다.


상사가 보는 곳에서만 열심으로 일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 앞에서 일한다는 성실한 자세로 일하는 것입니다. 자기시간의 주인이 되려면, 자기 성실을 가지고 생활해야 합니다. 남의 기준에 따라 사는 사람은 그의 노예와도 같습니다. 시간계획을 세우지 못한채 늘 급한 일로 쫓기고 있거나, 시간을 낭비하고 있는 크리스챤이 있다면 우선 하나님 앞에서 일하다는 생각으로 자기성실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가를 점검해야 합니다.

그리고 미래를 준비하려는 크리스챤이라면 배움과 성장에 꾸준히 투자하며 시간을 아끼고 있는가, 계획과 평가를 통해 늘 더 나은 모습으로 살고자 노력해 왔는가를 스스로에게 묻는 자세를 가져야 합니다.

 

 

by 우리밀맘마

저의 동맹블로그 레몬박기자 오늘의 사진 바로가기 클릭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추천 하트 한 번 눌러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