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돈 안드는 건강법' 실제로 해 보니 효과가 대단해

음식과 건강

by 우리밀맘마 2021. 1. 27. 14:02

본문

반응형

인터넷 검색하다가 돈 안드는 건강법이라는 글이 있어서 관심을 갖고 읽어보았습니다. 

비슷한 제목으로 참 많은 포스팅들이 있었는데 읽어 보니 진리는 멀지 않는 곳에 있다는 걸 다시 절감합니다. 

요즘 코로나19 시대라 '돈 안드는' 이라는 말과 '건강'이라는 두 키워드가 아주 절묘하게 조합을 해서 

관심을 일으키는 '돈 안드는 건강법' 어떤 것이 있는 지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1. 매일 아침저녁으로 머리 긁기.

손바닥을 마주 비벼서 열 날 때 열손가락을 빗 삼아 이마부터 뒤통수까지 시원 할 때까지 긁어 주세요.
그러면 눈도 맑아지고 두통예방도 하고, 귀에서 "윙"하는 소리도 없어진다고 하네요. 

그럴려면 머리를 자주 감아야겠네요. ㅜㅜ  
  

2. 매일 시간 있을 때 눈알 굴리기. 

눈을 살짝 감고 눈알을 먼저 왼쪽부터 시작하여 위쪽으로,오른쪽으로,

그 다음은 아래로 시계바늘 도는 방향으로 3번 돌리고, 그 다음은 반대방향으로 또 3번씩 돌리세요.
이렇게 자주하면 근시눈, 시력 피로 등을 풀어 줍니다. 특히, 스마트폰과 전쟁을 하는 사람에게 아주 좋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방법은
두손바닥을 36번 마주 비벼서 손바닥이 열 날 때, 눈 부위에 덮어주면 눈이 맑아짐을 감촉할 수 있습니다.

이 두 가지 방법은 제가 평소에 잘 하고 있는 눈 운동법입니다.

예전에 속독을 배울 때 꼭 하라고 하는 눈 운동법인데 지금은 속독이 아니라 눈의 피로를 풀기 위해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해보시면 효과 만점이라는 걸 아실거예요.

 

여기에 또 하나 추가한다면 엄지손가락 등쪽 마디를 굽혀서 눈 주위를 마사지하는 것입니다. 

눈 주위 전체를 천천히 이동하면서 마사지 하면 눈의 피로가 풀리고 아주 시원해집니다. 

 

 
3. 아래위 이를 마주 쫒기.

입을 다물고 이빨을 30번내지~ 50번.  좌우로 "딱!딱" 소리나게 마주 쫒아 주세요.
이렇게 하면 소화도 잘 되고, 이빨 통증으로 시달림을 받지 않습니다.
주의할 것은 너무 세게 쫒지 마세요. 그러다가 이가 상할 수도 있습니다. 적당히 가볍게 ..
 

4. 혀바닥 굴리기.

입을 다물고 먼저 혀를 이빨 앞면 위로 붙어 왼쪽 방향으로 12회 천천히 굴리고 또 반대 방향으로 12회 굴려 줍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이빨 안쪽면에 혀를 대고 또 위로 붙어 왼쪽방향으로 12회씩 굴려 줍니다.
이러면 침이 생기는데 절대 뱉지말고 "꿀꺽" 삼키세요. 이 침이 약 입니다.
이 방법은 백세 삶에 필시적인 요법 입니다.
그런데 이 방법을 할 때 주의할 것은 입을 잘 헹군 후에 하세요. 

특히 아침 공복일 때 입안은 잠자는 동안에 위에서 올라온 세균으로 가득한 상태입니다. 

혓바닥 운동을 하기 전에 먼저 입을 깨끗한 물로 한 두 번 헹궈준 후에 하시면 그 침은 정말 약이 됩니다. 
 

5. 귀 구멍에 자극주기

두 손바닥으로 두 귀구멍을 힘껏 3초동안 막았다가 떼면 "푹" 소리가 납니다.
이렇게 10번 반복하면 보청기 없이 남들이 욕하는 소리를 다 들을 수 있습니다.
지금 해보세요.. 오~~ 시원하네요. 
 

6. 수시로 면상을 쓸어주기.

두 손바닥을 마주대고 36번 비벼서 열을 낸 다음에 이마부터 아래 턱까지 살살 쓸어주세요.
매일 견지하면 얼굴에 피색이 돌면서 빛이 반짝이여서 얼굴에 주름살이 안 보입니다.
이걸 할 때 입꼬리가 올라가도록 그렇게 비비면 얼굴이 웃는 상이 됩니다. 

웃으면 이뻐져요. ㅎㅎ 일석이조의 건강법. 
 

7. 목 돌리기.

양손을 옆구리에 찌르고 머리를 아래로 푹 숙였다가 천천히 오른쪽부터 원형을 6번
그리고 또 반대 방향으로 6번 돌리세요.
이렇게 매일 견지하면 피 순환이 잘 되면서 머리가 맑아지고 어깨와 목주위에 뭉쳐있는 근육을 풀어 줍니다.
이 운동도 조심할 것은 힘을 줘서 목을 팍팍 돌리지 않아야 합니다. 자칫 하면 큰일 납니다. 

조심스럽게 천천히 부드럽게 .. 
 

8. 허리 돌리기.

두 팔은 꼭 신체가 도는 방향에 따라 돌려야 하는데 

허리를 왼쪽으로 비틀었을 때는 오른팔은 배꼽아래 배를 살짝 쳐 주고
왼팔은 뒤에 허리띠 맨 부위에 부딪쳐 줍니다.
이렇게 매일 100번씩하면 허리통증, 위통, 소화불량 등 질병을 예방 합니다.

이 운동도 저는 매일 하고 있습니다. 한 날과 안 한 날의 차이를 비교해보세요. 

 

9. 복부 운동하기.

두 손바닥을 마주대고 36번 비벼서 열을 낸 다음 배꼽 주위부터 시작하여 시계바늘 도는 방향에 따라 두 손바닥을 교체하면서 부드럽게 범위를 늘리면서 문질러 줍니다. 

이렇게 매일 견지하면 변비, 소화불량 등을 해소 합니다.
  

10. 항문을 옴추렸다가 풀기.

코로 숨을 크게 들이 쉴 때 항문 근육을 꼭 옴추리고 숨이 바쁠때까지 참았다가 숨과 함께 항문을 살며시 풀어 줍니다.
이렇게 20번내지 30번 반복하면 성기능을 높여주고 설사 예방에도 효과가 아주 좋습니다.
이걸 케겔 운동이라고 하죠. 40대 이상 남여 가리지 않고 꼭 해야 할 운동입니다. 
 

11. 무릎 돌리기.

두 무릎을 꽉 모은 다음 두 손바닥을 무릎위에 놓고 20번씩 좌우로 돌려 줍니다.
이렇게 자주하면 관절염, 풍습 등, 질병으로 고생을 하지 않습니다.
다리는 두번째 심장과도 같습니다. 두 다리가 튼튼하면 모든 질병을 막을 수 있습니다.

사실 위에 열거한 목돌리기, 허리돌리기 등은 우리가 어릴 때 배웠던 맨손체조에 있는 것입니다. 

전 매일 아침 맨손체조로 스트레칭을 하는데 이 운동이 이렇게 몸에 좋은지 절실히 느끼고 있답니다. 

  

12. 부지런히 걷기.

이 건강법은 누구나 다 알고 있지만, 사실은 오만가지 핑계를 대면서 매일 걷지 못하는 이들이 많습니다.
"식후 백발짝 걸으면 99세까지 산다"는 중의의 명언이 있습니다.

오래 살으려면 허리를 쫙~펴고 쓸때없는 생각은 주머니에 넣고 기분 좋게 꾸준히 걸어 보세요.
만보기를 이용해보세요. 허리에 차는 것도 있고, 요즘은 핸드폰 앱으로도 나옵니다. 

하루에 만보를 기준으로 엇비슷하게 걸으면 혈액순환이 잘 되며, 당뇨예방과 치료에도 좋습니다. 

당뇨가 있는 분들은 백번씹기와 만보 걷기 꼭 기억하세요. 
 

13. 잠 자리에 들기 전.

오른쪽 손바닥은 왼쪽 발바닥 중심에 대고 아래위로 36번 비벼주고 또 바꿔서 왼쪽 손바닥은 오른쪽 발바닥을 36번 문질러 줍니다. 이렇게 자주하면 밤에 오줌 마려운 회수가 줄어들고 혈압이 높아 머리가 아픈 현상을 방지 합니다.

이걸 부부가 서로의 발을 이런 식으로 맛사지 해주면 부부금술도 더 좋아집니다. 

 

반응형

태그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