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박사, 부산 동래에서 믿을만한 자동차 수리점(카센터) 타이어박사 10년 단골이 된 이유

 

우리집 차는 현대 트라제XG입니다. 이차를 2000년 12월에 구입했으니 지금 만 13년을 탔고, 14년째 타고 있습니다. 주행거리를 보니 21만km를 달렸네요. 그간 몇 번의 대형 사고도 있었고, 또 이런 저런 수리도 참 많이 했습니다. 그래도 굳건히 우리집 애마로 그 사명을 다하고 있습니다.

카센터 사장님 말씀으로는 잘 정비만 한다면 앞으로 6년은 충분히 더 탈 수 있어서 20년은 너끈히 채울 수 있다고 하네요. 그 말 믿고 20년 채워볼려고 합니다. 때때로 이거 처분하고 다른 차를 하나 구입할까 생각이 들다가도 이미 이 트라제는 단종이 되어서 이 차만큼의 만족감을 주는 차가 또 있을까 싶어 포기하곤 했습니다. ㅎㅎ 그리고 돈도 없구요. 

제가 이 차를 20년을 타겠다는 야심찬 포부를 가지게 된 이유 중 하나는 믿을만한 정비소가 있기 때문입니다. (☞자동차 수리 믿을만한 정비소에서 오랫동안 이용해야 할 이유)

바로 수안초등학교 옆 온천천변에 있는 타이어박사가 그곳입니다. 벌써 여길 이용한 지 10년이 되었네요. 여기만 오면 일단 제 차에 대해서는 안심하게 됩니다. 왜냐면 제 차의 정비 이력이 이 안에 다 들어있어서 그저 차만 가져가면 뭘 정비해야 하는지 한 눈에 알 수 있거든요. 

 

타이어박사

 

 

병원에 주치의가 있듯이 제 차 주치의로 여기 타이어박사를 선택하게 된 것은 사실 우연이었습니다. 10년전쯤 타이어를 교체해야 해서 간판을 보고 여길 들렀는데, 사장님의 한 말씀이 제 마음에 꽂혔습니다. 

"여긴 동네 장사이기 때문에 단골 위주로 운영을 합니다. 그래서 순간의 잇속을 챙기기 위해 고객을 속이거나 정비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절대 못버팁니다. 동네장사일수록 신용이 생명입니다." 

그 말에 믿음이 가더군요. 그래서 시작된 인연이 10년을 넘어가고 있습니다. 이제는 제가 전화만 해도 제 목소리를 기억하고, 제 질문에 아주 속시원하게 대답해주십니다. 그리고 여기 직원들도 참 오랫동안 일합니다. 10년을 아직 여기서 일하는 직원도 있구요. 또 최근 새로 들어온 직원은 사장님이 이 기사를 스카웃하기 위해 오랜시간을 기다렸다고 하더군요. 


타이어박사_차수리



지난 달에 제 차 정기검진을 받아야 해서 정비소에 갔더니 몇 가지 사항은 점검해야 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그 소견서를 가지고 타이어박사에 차를 맡겼습니다. 아주 꼼꼼하게 잘 살펴서 깔끔하게 수리를 해주네요. 비용도 제가 생각한 것보다 착합니다. 그리고 오랜 단골이라고 이런 저런 서비스도 해주구요. 


타이어박사_온천천길



그런데 사장님이 수리된 제 차를 어떻게 수리했는지 설명해주시면서, 이 부분은 수리를 하지 않았다고 일러줍니다. 바로 유류고압펌프인데, 여기에 누유가 되고 있어서 교체해야 한다고 정비소에서 일러주었거든요. 이유를 설명해주는데, 솔직히 감동이었습니다. 

"트라제의 고압펌프는 차 연식과 관계없이 1번은 무상교체를 해줍니다. 여기서 수리하면 수리비가 많이 듭니다. 댁 가까운 현대블루정비소에 맡기시면 무상으로 교체해주니까 거기서 수리하십시오." 

그냥 수리해놓고 비용이 이렇게 나왔다고 해도 제가 뭘 알겠습니까? 그런 줄 알고 비용을 지불했겠지요. 그런데 우리 사장님 그러시지 않고 현대정비소 가서 무상으로 수리받으라고 하네요. 그래서 현대정비소 갔더니 직원들도 이게 무상수리가 되는지 바로 모르시더라구요. 

덕분에 요즘 제 차 잘 나갑니다. 혹 믿을만한 카센터를 못찾으셨다면 동래 온천천변에 있는 타이어박사를 추천합니다. 위치는 수안초등학교에서 동래지하철역 쪽으로 온천천변길을 따라 가면 있습니다. 

지금 제 차는 만으로 14년에 23만km를 달리고 있습니다. 앞으로 20년을 채우는 것이 목표인데 타이어박사가 지금처럼 잘 돌보아 준다면 충분히 될 것 같습니다.




 


by우리밀파파

*이 글은 2014.11.24.에 수정 update되었습니다.   

 

 

신고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