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상대 찾기, 배우자의 조건, 짝을 만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결혼상대 가장 먼저 알아보는 것, 최악의 소개팅 상대는 누구?


요즘 젊은이들은 결혼상대를 고를 때 무엇을 가장 우선적으로 볼까? 올해 초 모 전자상거래 사이트에서 '짝'과 '건강'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는데, 무려 1만5989명이 응답했다고 합니다. 이 설문결과를 보면 좀 의외다 싶은 것도 있고, 현실적으로 고개를 끄덕이게 하는 결과도 있었습니다. 어떤 것이 있는지 하나씩 살펴볼까요?

1. 짝을 만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


짝을 만날 때 가장 중요시 하는 점은 남녀 모두 '성격'이었습니다. 남성의 39%, 여성의 46%가 '성격'을 1순위로 꼽았다고 하네요. 2순위에서는 큰 차이를 보였는데, 남성은 '얼굴'(22%)을, 여성은 2순위로 연봉 재산 등 '경제력'(16%)을 꼽았다고 합니다.


2. 결혼할 때 가장 먼저 보는 것은 무엇?


결혼할 때 가장 먼저 보는 것으로 '배우자의 가족 분위기'(39%)를 1위로 꼽았습니다. 남성의 36%, 여성의 41%가 가족 분위기가 가장 중요하다고 답했습니다. 2위로는 남성의 19%, 여성의 23%가 '카드 빚 유무'를 꼽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과거 연애사'나 성형 수술 유무를 알 수 있는 '어릴 적 사진'은 각각 6%와 3%를 차지하는 등 소수에 그쳤다고 하네요.

3. 최악의 소개팅 상대는 누구?


최악의 소개팅 상대는 누구일까? 이건 남녀 모두 같은 대답을 합니다. 여성의 경우 35%가 '잘난 척하는 남자'를 1위로 꼽았구요, 2위로는 '지저분한 남자'(16%), 3위는 '짠돌이'(12%)가 각각 차지했다. 남성이 꼽은 최악의 소개팅 상대로는 '까칠한 성격의 여자'(25%)가 1위,  '예쁜 척 하는 여자'(18%), '돈 낼 생각 하지 않는 여자'(15%)가 각각 2위와 3위로 뒤를 이었습니다.

4. 이성교재 기간은?


이성교재 기간은 연령대에 따라 차이가 있네요. 10-20대는 100일 미만이 가장 많았고. 30대 이상의 경우 1~2년 이상이라고 응답했습니다. 쉽게 만나고 쉽게 헤어지는 쿨한 세대인 모양입니다.


질문

짝을 고를 때 가장 중요한 것

성격, 외모

성격, 경제력

결혼할 때 가장 먼저 보는 것

가족분위기, 카드빚

가족분위기, 카드빚

최악의 소개팅 상대

까칠한 여자

잘난척 하는 남자



올해 결혼한 신혼부부와 함께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누다 제가 신랑에게 신부의 과거에 대해 알고 싶지 않으냐? 지금 물으면 내가 다 알려주겠다고 했습니다. 신부가 제가 잘아는 후배거든요. ㅋㅋ 그랬더니 신랑이 하는 말, 저도 궁금하긴 하지만 굳이 알고 싶지 않습니다. 이제 과거는 과거로 묻어두는게 정신건강에도 좋고, 앞으로 결혼생활에도 더 좋을 것 같아서요. 솔직히 깜놀했습니다. 그리고 속으로 신랑감 하나 잘 골랐네 그리 생각했죠. 






by우리밀맘마

배우자의 자긍심을 세워주려면 실패할 자유를 주라
애인을 부를 때 '자기'라고 하는 말 국립국어원에 물어봤더니
남자직원과 단둘이 제주도 출장 울 남편의 반응은?

Posted by 우리밀맘마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