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시렁 낙서장

남자에 대한 흔한 착각 7가지

우리밀맘마2017.06.19 19:34

남자에 대한 흔한 착각들  


단순하게 체력적인 측면만 보면 남자의 육체가 여자의 육체보다 더 강한 것으로 생각할 수도 있다. 그러나 허기, 추위에 적응하는 생존력이 여자보다 약하다. 남성의 신체는 근육이 두꺼워 근육의 비율이 많고, 여성의 신체는 피하지방이 두꺼워 지방의 비율이 많기 때문이다. 피하지방은 열 손실을 최소화해주는 기능을 하며 영양을 저장한다. 각각 전투와 생존에 최적화되어 진화한 셈이다.

또 남성은 면역력에 있어서도 여자보다 취약한 면이 있다. 대신 여성은 강한 면역능력을 가진 대신에 류머티스 관절염 등 자가면역질환에 걸리기 쉽다.

수명은 남자가 여자보다 짧은 경우가 많다.기네스북에 가장 오래 산 사람으로 기록된 프랑스 여성 잔 칼망은 122년 164일 생존하였고, 기네스북에 가장 오래 산 남성으로 기록된 덴마크 남성 크리스찬 모텐센은 115년 252일 생존하였다. 최장수한 사람뿐만 아니라 평균 수명도 여자가 남자보다 7년 정도 더 길다.

또한 여자는 남자와는 달리 약 30년동안 월경으로 몸에 있는 쓸모없는 피와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한다.

최근에는 암의 발생률이 높아져 남성의 수명을 깎아먹고 있다. 그 이유로는 여러가지 요인이 있는데 대표적인 게 술, 담배에 훨씬 접근하기 쉽다는 점. 사회적 영향으로 인해 남성의 신체적 노화가 여성보다 이른 시점에 온다는 것 또한 문제다.

여자보다 고통을 느끼는 감각이 둔하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영국에서 관절염과 복통 등 통증을 유발하는 질병을 앓고 있는 환자 11,000명의 진료결과를 분석한 결과, 47종의 질병중 남자가 여자보다 더 큰 고통을 호소하는 것으로 분석된 케이스는 단 하나도 없었다고 한다. 단 이 경우는 "남자는 자신의 약점을 드러내지 말아야 한다. 남자가 징징거리는 것은 모양 빠진다"는 고정관념 때문일 수도 있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



1.남자는 강하다


2.남자는 여자보다 뒤어난 능력을 가졌다.


3.남자는 여자보다 대범하다


4.남자에겐 사랑보다 일이 더 중요하다.


5.남자는 아버지 같은 존재다.


6.남자끼리 우정은 여자들의 그것보다 월씬 더 강하다


7.털털한 남자가 남자답다


 

by 우리밀맘마

저의 동맹블로그 레몬박기자 오늘의 사진 바로가기 클릭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추천 하트 한 번 눌러주세요.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