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 좋은부모되기

부모의 이런 행동 자녀를 폐인으로 만든다

우리밀맘마2016.11.09 07:28

부모가 자녀를 폐인 만들게 하는 무기

 

폐인이란 아무 것도 못할 정도로 망가진 사람을 뜻한다. 하지만 요즘은 컴퓨터와 인터넷과 관련된 취미, 커뮤니티, 일 따위에 극단적으로 심취한 사람을 일컫는 말로도 쓰인다. 이 둘을 연관지어 보면, 인터넷에 중독되어 아무 것도 못할만큼 망가져 버렸다는 뜻도 된다.

 

그런데 한 사람이 이렇게 폐인이 되는데는 부모의 영향이 적지 않다.

한 신학자가 가룟유다를 폐인으로 규정하고, 그의 행동에 대한 분석을 하면서,

사람이 폐인이 되는 다섯가지의 원인을 파악하였다.

 

 

(1)집착(obsession)이다.

 

마귀가 가룟 유다에게 예수를 팔려는 생각을 집어넣어 떼어버릴래야 떼어 버릴 수 없는 강박관념을 가져, 틀린 일인 줄 알면서도 스승을 팔아먹는 것처럼, 무가치한 일, 잘못된 일에 집착을 갖다 주는 것이 폐인의 원인이다. 실연했던 일, 시험에 낙방했던 일, 사업에 실패했던 일 등, 빨리 잊어 버리고 떨어 버려야 될 일에 자꾸 집착하게 한다.

 

(2) 억압(oppression)이다

 

마음을 사로잡아 밧줄로 얽어 매듯이, 마귀가 주는 생각에 사로잡히고 억압되는 상태이다. 가룟 유다도 잘못 된 생각인 줄 알고 떨어 버리려고 노력하지 않았는가?

 

(3) 침울(depression)이다.

 

마귀가 주는 생각에 집착되고 사로잡혀 행동하고 나면, 기쁨과 평안은 없어지고 우울하고 침울해진다. 고민과 침울을 해소해 보려고 술에 취하거나 마약주사를 맞아 봅니다만, 점점 더 침울해지고 불안해진다. 가룟 유다도 침울해서 예수님 판 돈을 성전에 갖다 버리기도 했다.

 

(4) 포기(recession)이다.

 

"이래선 안되지"하고 자신과 싸워도 보았지만, 넷째단계에 와서는 "에라 모르겠다. 될대로 되라"하며 자기 몸을 학대하거나 죽을 맘을 갖게 된다.

 

(5) 사로잡힘(posession)이다.

 

완전히 사로잡혀서 말도 이상해지고 히히 허허 실없이 웃기도 하고, 벌거벗고 춤을 추기도 합니다. 마귀의 최종 단계는 완전히 돌아버리게 하거나 자살하게 만드는 것이다.

 

6:9"우리가 선을 행하되 낙심하지 말찌니 피곤하지 아니하면 때가 이르매 거두리라"했다.

 

 

 

by우리밀맘마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